본문 바로가기

창업/스마트스토어

스마트 스토어 - 5

경쟁강도 분석

  .네이버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 클릭지수 조회

  .검색어 자체는 조작될 수 있음

  .카테코리별 클릭지수 합 정리하여 수요 확인

  .상품등록 수 조회하여 공급 확인 

  .해외 구매대행과 경쟁에서 국내 판매는 A/S나 속도 이점 

  .전체 경쟁도와 국내경쟁도 분석

  

전환율

  .카테고리 별 전환율이 높은 카테고리가 있음

  .스마트스토어 > 통계 > 시장 벤치마크

  .연 0.1억 미만 인 곳도 결제율이 높게 나오는 곳

  .자연 마케팅이 떨어지는 카테고리는 외부 마케팅이 주력 

  .카테고리에 맞는 유입수, 결제수, 결제율이 나오고 있는지 확인

  

카테고리 정할 때 고려 사항

 .시즌 

 .배송의 난의도

 .인증 및 특허

 .브랜딩화정도

 .A/S 

 .단가

 .상세 페이지 제작 or 공급 받기

 

브랜드와 키워드 전략

  .브랜딩화 확인하여 해당 카테고리 피하기

  .키워드 최적화 : 일반 명사 키워드 위주, 고유명사 피하기

  .아이템 스카우트(itemscout.io)

  .브랜딩화 낮은 카테고리 검색하여 경쟁률 확인  

 

 

 

'창업 >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 7  (0) 2020.05.08
스마트 스토어 - 6  (0) 2020.05.07
스마트스토어 - 4  (0) 2020.05.06
스마트스토어 - 3  (0) 2020.05.05
스마트 스토어 - 2  (0) 202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