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강도 분석
.네이버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 클릭지수 조회
.검색어 자체는 조작될 수 있음
.카테코리별 클릭지수 합 정리하여 수요 확인
.상품등록 수 조회하여 공급 확인
.해외 구매대행과 경쟁에서 국내 판매는 A/S나 속도 이점
.전체 경쟁도와 국내경쟁도 분석
전환율
.카테고리 별 전환율이 높은 카테고리가 있음
.스마트스토어 > 통계 > 시장 벤치마크
.연 0.1억 미만 인 곳도 결제율이 높게 나오는 곳
.자연 마케팅이 떨어지는 카테고리는 외부 마케팅이 주력
.카테고리에 맞는 유입수, 결제수, 결제율이 나오고 있는지 확인
카테고리 정할 때 고려 사항
.시즌
.배송의 난의도
.인증 및 특허
.브랜딩화정도
.A/S
.단가
.상세 페이지 제작 or 공급 받기
브랜드와 키워드 전략
.브랜딩화 확인하여 해당 카테고리 피하기
.키워드 최적화 : 일반 명사 키워드 위주, 고유명사 피하기
.아이템 스카우트(itemscout.io)
.브랜딩화 낮은 카테고리 검색하여 경쟁률 확인
'창업 >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 7 (0) | 2020.05.08 |
---|---|
스마트 스토어 - 6 (0) | 2020.05.07 |
스마트스토어 - 4 (0) | 2020.05.06 |
스마트스토어 - 3 (0) | 2020.05.05 |
스마트 스토어 - 2 (0) | 2020.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