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소싱
.구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
.공정한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입
.판매가 일어난 후 마진 생성
.시장가보다 싸지 않게
.도매 사이트나 아이템스카우트에서 제품 검색
마진 확보
.마진 없는 제품 등록
.판매 발생되면 전환률 확보
.직수입, 도매처와 계약, 직접 생산 등
.발생한 마진으로 외부 마케팅(인스타, 블로그, 유튜브, 카페 등) 진행
.도매, 위탁 사이트, 셀러커뮤니티, 온라인카페, 밴드 등에서 제품 소싱
.키워드 최적화, 사다리타기,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로 판매 발생 시키기
.대량 사입과 카테고리 별 판매자격 확인 필요
위탁
.도매꾹, 도매몰, 셀러오션, 오너클랜 등
.구글 '카테로리 + 도매' 검색
.1688, 알리바바
일반 명사 세부키워드 확인
.세부 키워드 : 통합 검색의 연관검색어
.네이버 쇼핑 : 쇼핑 연관, 카테고리, 부가기능
.광고 시스템 > 도구 > 키워드
.셀러마스터 > 발굴한 키워드 입력
.추출된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도 분석
.세부 키워드에서 상위 장악하면 상위 키워드에서도 순위 상승
인증과 특허
.인증이 완료된 제품인지 확인 필요
..KC마크 확인, 1381나 경쟁사 확인
.도매처의 이미지 사용 허가 확보
.상표권 출원은 대행업체(마크인포)나 셀프 작업(하이웨이특허법률사무소)
.브랜드명 확인은 kipris 확인
.
'창업 >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 8 (0) | 2020.05.12 |
---|---|
스마트 스토어 - 7 (0) | 2020.05.08 |
스마트 스토어 - 5 (0) | 2020.05.07 |
스마트스토어 - 4 (0) | 2020.05.06 |
스마트스토어 - 3 (0) | 2020.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