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평
.스마트 스토어 > 통계 > 쇼핑행동분석 > 상품 상세조회대비 결제율
.상품상세조회수 : 유입 / 상세조회대비 결제율 : 전환율
.전환율과 구매평 개수는 상관관계 없음
.블로그, 인스타, SNS 구매평은 좋음
구매평 작성 유도
.몰이름 + 상품명은 검색에서 중요함
.몰 이름을 사람이 찾게 하기
.아이템스카우트 키워드를 네이버, 유튜브에 검색하여 키워드 제품 협찬 요청하기
.이쪽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는 영상 퀄리티
.검색페이지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능력치
.url 보낼 때 bitly로 단축 링크 생성, 링크 끝에 +1쓰면 유입 수 조회 가능
.상품 등록 시 구매혜택 > 상품 리뷰 시 50원 주기
.안좋은 구매평은 회피해야함
재구매율
.제품 교체 주기가 안생기는 제품
.계절성 키둬드 도입
.배너와 상세 사진에 계절감을 반영
.계절성 있는 상품 판매 (시즌성 반영)
.팬 만들기
.인스타로 소통창구 만들기
.고객과 쌍방향 소통, 몰의 분위기를 전달
.스티커, 메세지 포장지 등 배송상테에도 노력
.제품 활용 영상, 플리마켓 등
'창업 >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 12 (0) | 2020.05.18 |
---|---|
스마트 스토어 - 11 (0) | 2020.05.15 |
스마트 스토어 - 9 (0) | 2020.05.14 |
스마트 스토어 - 8 (0) | 2020.05.12 |
스마트 스토어 - 7 (0) | 2020.05.08 |